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거 궁금해!! 우리가 흔히 쓰는 마스크는 어떤 종류가 있으며 그 차이는 무었일까??

 

 

 

 

1. KF-AD마스크

 

KF-AD Anti Droplet(물방울)으로 미세 물방울 차단이라는 뜻이며 보건용 마스크인 KF80, KF94와는 달리 박테리아 효율 테스트가 검증된 식품의약품안전처 허가 의약외품 마스크를 말한다.

 

'의약외품'이란? 「약사법」에 따르면 의약외품은 사람이나 동물의 질병을 치료, 경감, 처치, 예방할 목적으로 사용하지만, 인체에 약하게 작용하거나 직접적으로 작용하지 않는 제품

 

KF 기준 입자 차단을 55%에서 80%까지 걸러주면서 일상생활에서 비말을 방지하는 목적으로 만들어진 여름용 마스크이다. 일반적인 덴탈 마스크보다 비말 감염을 더 효과적으로 막아주면서 필터의 두께감도 크지 않아 좀 더 숨쉬기 편하고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마스크 착용에 답답함을 느끼는 사람들이 많이 착용한다.

 

 

/p>

 

 

2. KF80, kf94, kf99

 

미세먼지 차단 성능이 있는 마스크는 제품 포장에 '의약외품'이라는 문자와 KF80, KF94, KF99 등이 표시되어 있다.

KF80, KF94, KF99는 입자차단 성능을 나타내는데 KF80은 평균 0.6μm 크기의 미세입자를 80퍼센트 이상 걸러낼 수 있으며, KF94, KF99는 0.4μm 크기의 미세입자를 94퍼센트, 99퍼센트 이상 각각 걸러낼 수 있다.

 

즉, KF인증을 통과한 각각의 마스크들은 뒤에 숫자가 클수록 미세먼지나 코로나 차단율이 좋다.

하지만 차단율이 높다는 것은 그만큼 호흡이 힘들어지기 때문에 각각의 호흡에 맞는 마스크를 찾는 것이 좋다.

일반적으로는 KF94가 가장 많이 쓰인다.

 


 

코로나로 인해 온 국민이 의무적으로 마스크를 썼으나 1월 30일 기준으로 실내마스크 해제가 시행되었다.

실내마스크 착용 의무 조정지표 및 최근현황

-주간 환자 발생이 3주째 27.5% 감소 추세

-위중증 사망자 발생이 1주째 17.2% 감소

-안정적 의료 대응 역량 68.5%

-감염취약시설 동절기 추자접종률 62.1%(1월 20 기준)

 

 

 

**예외장소

요양병원, 장기 요양기관, 정신건강증진시설, 장애인 복지시설

노선버스, 전세버스, 도시철도, 여객선, 도선, 일반택시, 개인택시, 특수여객 자동차, 항공기

 

이제는 우리 생활에 너무나 익숙해져 버린 마스크! 

일단 의무착용이 아니긴 하나 이것이 마냥 좋아할 만한 상황인지는 의문이다.

코로나가 아주 없어자길 간절히 바란다.

반응형